반응형

드디어!

아기다리고기리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예~~~~!!!!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고 애드센스를 신청한 다음에 두 번이나 거절을 당했습니다. 저는 뭐 컨텐츠가 부족하니 어쩔 수 없는가보다 생각을 했는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세부정보를 살펴보니 사유가 특이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좀 더 추가하고 3일 뒤에 재신청을 했는데 다시 거절...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코로나19로 두 번 거절당했습니다.

https://daniel615.tistory.com/29

 

구글 애드센스 승인 코로나19로 두 번 거절 당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한 뒤에 글을 몇개 올리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앞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2020년 3월 15일에 개설을 하고 첫 글을 올렸습니다. https://daniel615.tist..

daniel615.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세 번째 검토 요청


 

 

검색을 해보니까 상당 수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어려움에 처해 있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처음 거절 당했을 때에는 사례가 없어서 여기저기에 질문글도 올리고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그러한 일들이 많아졌고, 애드센스와 관련된 온라인 모임이나, 블로그, 유튜브까지 현재 코로나19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이 잘 되고 있지 않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끔 승인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문제보다는 블로그 자체 컨텐츠 문제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양질의 포스팅을 더 올리고, 정확히 2주 뒤에 검토 요청 버튼을 눌렀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 메뉴 → 사이트 → 세부정보 표시 → 검토 요청

 

 

하지만 별로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후 포스팅을 더 올리기는 했지만, 미국의 코로나19 사태는 훨씬 더 심각해져 있었고, 또한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승인 메일이 들어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 7시간만에 받다


 

사실 이 메일은 좀 늦게 확인했어요.

지메일이 주 이메일이 아니라서 알람 설정을 해놓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잠자리에 들기 전 이메일로 확인하니 떡하니 들어와 있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시간을 정확하게 기록하지는 않았었지만, 오전 11시 넘어서 애드센스 '검토 요청'버튼을 눌렀습니다. 

이 메일 도착 시간이 오후 6:46이니까, 대략 7시간 정도의 승인 메일이 온 것입니다. 

 

첫 번째 승인 요청할 때 며칠동안 걸린 것에 비해서 굉장히 빨리 반응을 보여준 것이었는데요, 승인 요청과 거절에 대한 히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요청 히스토리


 

날짜 내용 비고 소요 시간
3.20 첫 번째 애드센스 신청 글 개수 : 5개  
3.30 거절 사유 : 코로나19 10일
4.2 두 번째 애드센스 신청 글 개수 : 20개  
4.3  거절 사유 : 코로나19 4일
4.17 세 번째 애드센스 신청 글 개수 : 28개  
4.17 승인   7시간

 

총 3번의 애드센스 신청이 이루어졌고, 첫 번째 애드센스 신청 이후 승인까지 한 달이 걸렸네요.

 

승인 요청을 하고 계속 글을 썼습니다. 기본 1,500자를 넘기려고 애썼지만, 양질의 글을 쓰다보면 3~4천자를 넘기는 글도 다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1,000자도 안되는 글도 4개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두 번째 거절 당하기 전의 글들입니다. 그 이후로는 더 많은 양의 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에 승인받은 것이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완전 처음 승인 받는 것보다 사이트 추가 형식의 승인이 더 잘 이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첫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도 굉장히 빨리 승인이 되었더라고요. 하루도 안걸렸습니다. 이제 와서 시간을 다시 확인해 보니까 가입 및 승인 요청 후 무려 14시간만에 승인 메일이 날라온 것이었습니다. 아침에 가입 환영 메일 받고, 저녁에 승인 메일 받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래도 다음을 생각해 볼 때 분명히 구글이 승인 심사 과정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1. 코로나19 사유(핑계?)로 두 번이나 거절했다는 점
  2. 많은 분들도 같은 사유로 거절 당하고 있다는 점
  3. 세 번째 승인 메일이 겨우 7시간만에 왔다는 점

그러면 두 번째와 세 번째 사이에서 어떤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승인을 해 준 것일까요? 

 

 

승인에 영향을 준 추측 요인들


 

※ 이 내용은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입니다. 

포스팅의 개수

위에서 히스토리에서도 자세히 써 놓았지만, 총 28개의 글로 신청했습니다. 두 번째 때보다 8개의 글이 더 많았던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글을 검색해보면 포스팅 개수가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많이들 강조하더라고요. 최소 20~30개 혹은 많게는 50개까지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다 다릅니다. 어떤 분은 40개 적어도 안 되는 분들이 있고, 어떤 분은 10개만으로도 승인을 받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양질의 글'도 또한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포스팅의 글자 수

어떤 글이 좋은 글인가? 

일단 좋은 글이 되기 위해서 글자 수를 많이들 강조하시더라고요. 1,500자가 기준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까지 거절을 당한 뒤로 정신을 차리고 더 많은 양의 글을 때려 박아 넣었(?)습니다. 

 

두 번째 거절 이후의 글들의 글자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거절 이후 글 글자 수(공백 제외)
1번째 글 2,916자
2번째 글 1,720자
3번째 글 3,118자
4번째 글 2,326자
5번째 글 1,504자
6번째 글 3,000자
7번째 글 4,099자
8번째 글 3,170자

 

정말 좀 더 디테일하게 썼던 것 같습니다.

 

포스팅의 내용

좋은 글은 단순히 글자 수만을 이야기하지 않겠죠? 어떤 내용이냐? 이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포럼 새벽그림자님께서 제 포스팅이 일반적인 정보라기 보다는 가격표나 차량 사양 등을 그대로 올려둔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쉽게 이야기하면 '복+붙'의 내용이 많았다는 것이죠.

 

예를 들면 이런 내용입니다.

 

https://daniel615.tistory.com/3

 

[공식출시]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MQ4) 디젤 가격표 올립니다!(고화질 사진, PDF 첨부)

기아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MQ4) 가격표 고화질로 올려드리니 확인하세요~^^ ​ 하단에 PDF 파일도 올렸습니다! 기아 공식 카탈로그를 보기 원한다면↓↓↓ [공식출시] 쏘렌토..

daniel615.tistory.com

 

애드센스에서 요구하는 것은 좀 더 독창적인 콘텐츠라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보면 애드센스 자격요건이라는 글에 잘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이후에는 당분간은 그러한 붙여넣기 식의 성의 없는 글을 자제하고, 좀 더 정보성의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아래 글부터가 두 번째 승인 거절 이후에 쓴 글입니다.

 

https://daniel615.tistory.com/24

 

인터넷으로 현대/기아 자동차 부품 주문하기(현기 부품몰)

온라으로 자동차 부품을 구입하자! 카톡으로 간편하게 주문하는 방법 자동차는 운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비도 해야 합니다. 필요한 시점에 오일도 교환해야 하고, 소모품도 교체해줘야 오랫동안 타고 다닐 수..

daniel615.tistory.com

 

좀 더 양질의 글을 쓰려고 노력하다보니 글자 수는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내용을 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단순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들 중에 빈 카테고리를 없애라는 글들이 꽤 있는 것 같아 이부분도 아래와 같이 조정했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 내용이 1개 밖에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됐긴 했는데, 그것까지는 크게 상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하위카테고리만 없앤 것이기 때문에 과연 이것이 승인받는 데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의문은 솔직히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어디까지나 그냥 짐작하는 내용일 뿐입니다. 

사이트 추가 형식의 승인 요청이기 때문이라든지, 구글 상황이 좀 더 좋아져서, 세 번이나 요청을 했으니까 승인을 해 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으니 그냥 이렇게 추정하는 것이지요.

 

이제 그동안 주제를 통일시키느라 미뤄왔던 다른 글들을 써야겠어요. 자동차와 관련된 주제는 메인이겠지만, 그외 올릴만한 내용들도 다른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쓸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수익성에 있어서는 사실 가망이 없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다 올리려고 합니다. 

 

이에 대한 결과들도 간간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들어 오신 김에 블로그 많이 구경하다 가주세요~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되도록이면 비밀댓글로....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