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상한 대로 험난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코로나19로 더 어려워져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한 뒤에 글을 몇개 올리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앞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2020년 3월 15일에 개설을 하고 첫 글을 올렸습니다.

 

https://daniel615.tistory.com/1

 

아이폰에서 단체문자 보내기(다이얼 플러스 사용법)

단체문자 보내주는 iOS 어플리케이션 SMS, LMS, MMS까지 공짜로 보내보자! 다이얼+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랫 동안 아이폰을 사용한 유저로서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단체문자..

daniel615.tistory.com

 

그리고 5개의 글을 올리고, 3월 20일 경에 애드센스 신청을 넣었습니다. 

 

나중에 알았는데 글이 2~30개 정도 있어야 빨리 승인을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진작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ㅠㅠ

 

그래서 그런지 약 열흘 동안 답이 없었습니다.

마음이 조마조마했지만, 기다리면서 1일 1포스팅 한다는 마음으로 계속 글을 올렸습니다. 

글을 올리는거 보면서 승인을 해줄까 하는 기대감 속에 말이죠.

 

 

그리고 드디어! 

3월 30일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답이 왔네요!

 

"팀에서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수정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이게 무슨 날벼락입니까 ㅠㅠ

 

"자세한 내용은 계정의 '사이트 도구'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그래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주의 필요"... 

클릭해 봤습니다.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We're unable to review your site

 

 

내 블로그를 리뷰할 수 없다고? 

이게 무슨 말인지....

'세부정보 표시'를 눌러 보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

 

코로나....

 

정말 어이가 없네요.

그래도 내가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니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글을 조금만 더 써보고 다시 신청해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검토 요청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답이 빠르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도 같은 메일이네요 ㅠ 두 번이나 거절 당했네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갔더니 역시 이번에도 코로나 때문에 힘들다고...

 

이제 글을 25개정도 쓴 것 같은데...

 

검색해보니 저와 비슷한 사례가 있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글을 적어봤습니다.

 

빨리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수익이 어떻게 될지도 글을 올리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네요. 

 

현재 매일 조회수가 150이 넘어가고 있어서 분위기도 괜찮은데, 여기에 찬물을 끼얹고 마네요... 

 

현재 계획은 일단 계속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주일 간격으로 검토요청을 할 예정입니다. 

 

하필이면 이럴때 이런 일이 터져서 참 슬프네요... 

밖에도 잘 못나가서 우울한데...

 

 

그리고 마침내!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7시간 만에 받은 후기

https://daniel615.tistory.com/39

 

구글 애드센스 승인 7시간 만에 받은 후기(ft. 코로나19로 두 번 거절)

드디어! 아기다리고기리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예~~~~!!!!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고 애드센스를 신청한 다음에 두 번이나 거절을 당했습니다. 저는 뭐 컨텐츠가 부족하니 어쩔 수 없..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