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하여 국세청에서 소득공제를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부터 자세한 연말정산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 국세청 연말정산 소득공제 미리보기 쉽게 하는 방법

목차

    2021 연말정산

    벌써 12월이 되면서 연말정산에 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세액을 사전에 알아볼 수 있는 '연말정산 미리보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하여 올해 9월까지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있고, 10월 이후 예상되는 지출내역을 입력함으로써 올해 예상세액을 계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확인 

    국세청 홈페이지 열기

    먼저,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로그인

    먼저, 위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
    • 민간인증서(카카오톡, 페이코, 패스, 삼성패스, KB모바일 인증서)

    참고글 👉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과 PC 로그인 방법 A to Z(사용처, 은행, 비밀번호)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민간인증서에 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과 PC 로그인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차근

    daniel615.tistory.com

    연말정산 미리보기

    로그인에 성공하셨으면 메뉴에서 조회/발급 ▶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Step. 0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첫 번째 단계로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를 클릭하세요.

    2019년 지급명세서 불러오기

    신용카드 소득공제액을 계산하기 위하여서 전년도 지급명세서 불러오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총 급여액 확인

    총 급여액을 올해의 상황에 맞게 수정한 후에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용카드자료 불러오기

    부양가족을 확인하신 다음에 '신용카드자료 불러오기'를 클릭해 주세요.

    신용카드 10~12월 예상액 추가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2020년 신용카드등 사용금액 확인 메뉴가 나옵니다. 9월까지 사용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12월 예상액에 내가 3개월 동안 사용할 것 같은 액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내가 한달에 카드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대략 생각해보시고, 만약 100만원을 사용한다면 ×(곱하기) 3(개월)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 입력한 후에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후 Step 02 가기

    카드 사용금액과 예상 절감세액을 확인한 후에 아래의 'Step 02 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02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두 번째 단계입니다. 여기서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총 급여, 기납부세액 수정

    올해 받을 총 급여와 기납부세액을 입력해줘야 하는데, 잘 모를 경우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소득공제 계산하기

    소득공제를 계산하는데요, 변경된 내용은 수정 버튼을 눌러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작년 기준으로 미리 입력되어 있기 대문에 확실하지 않을 경우 이번에도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장 후 Step 03 가기

    저장한 후에 'Step 03 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Step. 03 항목별 절세 Tip 보기

    이렇게 하면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연도별 현황에서 2020(예상)의 차감징수세액이 내년 2월 급여명세서에서 떼가는 예상 세금입니다. 마이너스(-)로 되어 있는 것은 돌려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공제항목별 현황 확인

    그 외에도 공제항목별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올해 연말정산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대로 따라해보신다면 쉽게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가능하니, 부족한 부분은 지금이라도 잘 알아보시고 연말정산을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 '이것'이 필요합니다.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어떻게 하나요? 중도퇴사자와 이직자 연말정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직장인은 매년 회사에서 알아서 연말정산을 해주는데, 퇴사한 분은 어떻게 연말정산을 해야할지 몰

    daniel615.tistory.com

    ▼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가능할까? 신청기간은?(보편 vs 선별)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가능할까? 정부 3차 재난지원금의 관심 정부 3차 재난지원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정부 2차 재난지원금이 마무리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또다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