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총 정리

제주도, 3차 제주현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

제주도는 지난 12일 제주개발공사(삼다수)로부터 전달 받은 200억 원의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하여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주도개발공사 김정학 사장과 원희룡 제주지사

2차 까지 지급한 바 있어.

한편, 제주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워진 도민들의 삶에 도움을 주고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이미 두 차례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관련글 ☞ 제주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7개 분야 선정

제주도는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였던 사각지대에 있는 총 7개 분야를 선정하여 170억 원 범위에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관련 보도자료 내용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정리하였으니,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7개 분야)

1. 문화예술인

10억 원 지원

먼저 도내 문화예술인과 문화 예술단체에 10억 원을 지원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거의 모든 행사와 축제가 취소되면서 타격이 가장 큰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1인당 현금 50만원입니다.

▼ 문화예술인 지원금 신청방법 ▼

 

문화예술인(단체)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첨부 서류.hwp

문화예술인(단체)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문화예술인(단체)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제주도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총 7대분야 중 문화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daniel615.tistory.com

2. 여행사 및 전세버스업체

25억 원 지원

관광객이 급감하여 폐업 위기에 처하게 된 도내 여행사와 전세버스업체에 총 25억 원을 지급합니다. 현금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여행업체 지원금 신청방법 ▼

 

제주 여행업체(여행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제주 여행업체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면서 가장 피해가 큰 곳은 여행사라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 자제를 국가적인 차원에서 강조하고, 그로 인하여

daniel615.tistory.com

3. 택시

2억 원 지원

유동인구 급감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택시근로자 중에서 정부지원을 받지 못한 일반 택시 운전자를 대상으로 2억원일 지원합니다.

4. 소상공인

83억 원 지원

추석연휴기간동안 집합금지 대상이었지만,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과 올해 6월 이후 창업기업 등에 83억 원을 지원합니다. 현금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

 

제주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서식 다운로드

제주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민 중 지난 정부 2차 재난지원금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지 못한 분들은 이번 제주 3차 재난지

daniel615.tistory.com

5. 미취업 청년

6억 5천만 원 지원

미취업 청년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도내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중에 2018년~2020년 동안 청년자기계발비를 지원받았거나 지원받고 있는 미취업 청년에게 6억 5천만 원을 지원합니다. 현금 50만원입니다. 

▼ 미취업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

 

제주 미취업청년 지원금(제주청년희망드림) 신청방법(바로가기)

제주 미취업청년 지원금(3차 재난지원금)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제주도에서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 제주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총 정리

daniel615.tistory.com

6. 경주마 생산농가

7억 원 지원

경마의 운영이 중단되면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경주마 생산농가에도 7억 원을 지원합니다.

7. 방역비

30억 원 활용

나머지 30억 원은 공공기관과 다중집합시설의 방역비로 사용됩니다.

 

신청 방법과 지급 계획은?

11월 중순부터 접수

위에 언급된 지원 대상에  따라 소관부서별로 개별적인 지원기준과 추진일정을 마련하여 11월 중순부터 신청서를 접수받고 심사 후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올해 안에 지급 완료 목표

제주도는 3차 제주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올해 안에 모두 지급 완료를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주도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내용입니다. 

요약하면, 제주도는 지난 정부 2차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사각지대에 속한 문화예술인, 여행업계, 전세버스업체, 택시기사, 소상공인, 미취업청년, 경주마 생산농가에 지원을 하기로 결정하였고, 11월 중순부터 신청을 받아 올해 안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도민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정부 3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소식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정보 ▼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가능할까? 신청기간은?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기간 정부 3차 재난지원금의 관심 정부 3차 재난지원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정부 2차 재난지원금이 마무리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또다

daniel615.tistory.com

▼ 정부지원 서민대출 검색하기 ▼

 

서민금융한눈에 -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맞춤형으로 알려드려요!(서민대출자격)

서민금융 한눈에 -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서민대출자격) 서민금융 한눈에 -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서민대출자격)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과 관련하여 서민들의 삶이 더 힘든 가운데 정부의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