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건증이라고 불리는 건강진단결과서를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년 내에 언제든지 재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목차

    보건증이란?

    먼저 보건증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은 건강진단결과서라고 불리는데, 위생분야 종사자들이 건강진단규칙에 의해 전염의 위험이 있는 질환을 앓고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보건 서류이자 증명서입니다.

    요식업 및 유흥업소 종사자 필수

    요식업의 경우, 사람이 섭취하는 음식을 조리하고 다루기 때문에 장티푸스나 결핵, 전염성 피부질환 등에 대한 검사를 하고 유흥업소 종사자들은 요식업 검사 항목과 함께 에이즈 등의 성관련 감염병에 대한 검사를 진행합니다.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소에서 검사 진행

    신분증 지참 후 보건소 검사

    보건증을 받기 위해서는 이에 관한 검사를 먼저 실시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보건소에 가서 보건증 발급을 위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흉부 X-Ray와 항문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보건증 발급기간과 유효기간

    약 일주일 소요

    보건증 발급은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직접 수령이나 우편발송 중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 1년

    유효기간은 요식업이에 종사하는 분들은 1년이지만, 학교 급식 관련 종사자는 6개월, 그리고 유흥업 관련 종사자는 3개월입니다. 이 유효기간 안에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보건증을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 방법은 보건소에서 검사하신 분에 한합니다. 일반 병원에서 검사하셨다면 해당 병원에 가서 재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검색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증 발급병원 검색 방법 3가지 ▼

    바로가기 👉 보건증 발급병원 찾기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 인터넷 재발급 방법(건강진단결과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을 살펴보면서, 보건증이란 무엇이고, 검사항목, 과태료 등의 정보뿐만 아니라 인터넷 재발급 방법까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ovid19-news.kr

    인터넷 발급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신청사이트 열기

    "G-health 공공보건포털"에 먼저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 www.g-health.kr/portal/index.do

     

    G-health 공공보건포털

    공공보건포털 G-health입니다.

    www.g-health.kr

    증명서 발급 - 건강진단결과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아래 증명서 발급란의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클릭해 주세요

    필요한 공인인증서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설치 완료 후 페이지 아래로 내려와서 개인정보 수집 안내에 대한 내용 확인과 동의를 클릭하시고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누르신 뒤에 본인학인은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현재 민간인증서(네이버, 카톡 등)로는 로그인이 안됩니다. 디지털원패스로도 가능하니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원패스는 하나의 아이디로 편리하게 전자정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 번 셋팅해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디지털원패스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2. 회우너정보 입력, 인증수단 선택
    3. 디지털원패스 앱 다운로드 하고 본인확인하기
    4. 인증수단 선택하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사진들과 함께 정리해놨으니 이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디지털원패스란? - 회원가입,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려요(A to Z)

    디지털원패스란 하나의 아이디로 편리하게 전자정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부터 시작해서 사용방법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게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daniel615.tistory.com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

    본인확인을 하게 되면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 창이 새롭게 뜹니다. 그곳에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클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효기간이 아직 안지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재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