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부 발표 내용이 나올 시 지원대상 및 지급일 등의 자세한 내용이 업데이트 될 뿐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을 하면 된다.

카톡 알림 신청✔

 

※ 중요 : 중소벤처기업부 세부 지원계획 발표

12.23일자 발표내용 확인하기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 12월 27일(월)부터 지급 예정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세부 지원계획을 통해 발표가 되었으며, ※ 추가 : 중소벤처기업부 세부 지원계획 발표(12.23일) (업데이트 중) 목차

중소기 발표내용

추가내용 👉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소상공인 방역 물품지원금

소상공인방역물품지원금.kr 10만원 신청방법과 관련된 정부 발표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공고 나오면 카톡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중소기 발표내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목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2.17일 정부 발표 내용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강화와 더불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손실보상과 별도로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하였다.

    지원 대상 320만 소상공인
    현금 지원 100만원
    현물 지원 10만원
    신청 기간 (추후 발표)
    지급 시기 12월 

    지원대상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먼저 손실보상 대상 소상공인 90만 곳과 여기에서 제외되었던 여행업과 공연업 등 230만곳을 합하여 총 320만곳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매출 감소가 확인 되어야

    이번 지원금은 매출 감소확인만 되면, 매출규모, 방역조치 수준과 관계 없이 받을 수 있다. 아직 구체적인 매출 감소 비교 조건은 나오지 않았지만, 추후 발표가 되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지원금액

    현금 100만원

    위 지원대상에 해당되면, 현금으로 1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10만원 현물지원

    또한 방역패스 적용 확대에 따른 방역물품 비용으로 최대 10만원의 현물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체온측정기, 전자출입명부 단말기, 칸막이 등의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지급시기

    1차 지급 대상

    12월 20일 이후 손실보상 명단을 활용하여 1차 지급 대상 명단을 확정하고 12월 안으로 상당수 업체에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수령자는 매출 감소로 인정할 계획 중에 있다.

    일반업종

    그리고 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에 대해서는 1월부터 지급하기로 하였다.

    카톡 알림 신청하기

    방역지원금 추가 소식

    아직 정부에서 대략적인 것만 발표한 상태이며, 구체적인 신청방법은 추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사업공고가 올라올 것이다.

    채널 추가하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게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아래 카톡 알림 신청을 한 뒤에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카톡 알림 신청✔

    추가 손실보상 대상

    신규 12만곳

    추가적으로 기존의 손실보상에서 제외되었던 이·미용업과 키즈카페 등 인원·시설이용 제한 업종 12만곳을 신규로 포함하여 손실보상 대상을 90만곳으로 늘리기로 하였다. 

    하한 지급액 인상

    그리고 손실보상 분기별 하한 지급액도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올린다. 참고로 아직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아래를 클릭하여 보상금을 신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kr

    함께 보면 좋은 글

    소상공인 손실보상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이의신청 방법 및 붙임 양식 다운로드 - 21년 3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지급받지 못하였다면, 이의신청 접수를 통하여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방법뿐만 아니라 이의신청시 필요한 붙임 양식도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중소벤처기

    손실보상 이의신청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토스(TOSS) 어플로 나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다운로드 필수!)

    토스(TOSS) 어플로 나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첨부하여 쉽게 설명을 해드렸으니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정부 서민지원대출 검색하기

     

    서민금융한눈에 -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맞춤형으로 알려드려요!(서민대출자격)

    정부지원대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서민금융한눈에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300개가 넘는 정부지원대출과 금융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제가 점

    정부 서민지원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