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대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서민금융한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300개가 넘는 정부지원대출과 금융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제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 가운데, 많은 분이 대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무래도 이자가 부담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지원 금융상품을 이용하려고 해도 찾기가 어렵고, 정확하지 않은 금융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들이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서민금융한눈에' 서비스입니다. 
'서민금융한눈에' 서비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 한눈에 - 정부지원 서민대출, 저축 상품
서민금융 한눈에 - 정부지원 서민대출, 저축 상품

 

목차

     

    '서민금융한눈에'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금융관련 정책이 314개나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러나 70개의 기관마다 다르게 홍보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다 알기 힘들기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이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정부 대출상품 안내 서비스


    서민이 주로 필요로 하는 대출상품의 지원대상, 대출한도, 금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검색해보고 금리와 같은 세부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자산형성상품 안내 서비스

    또한 지자체나 정책서민금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미소드림적금, 청년희망통장 등 35개 상품의 지원대상, 상품유형 및 적립금액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민금융한눈에'를 이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서민금융 한눈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는 데요, 첫째로 "대출상품 한눈에"와 둘째로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대출상품 한눈에

    대출상품 한눈에는 말 그대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입니다.

    지원대상, 자금용도, 대출필요금액, 연령대, 소득기준, 신용등급, 서비스제공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하면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알아서 검색하여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혹시 나의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기 ▼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비회원 접속)

    신용등급 무료 조회방법(비회원) 신용등급 무료 조회방법(비회원) 신용등급은 대출 등의 금융거래뿐 아니라 사회 생활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것입니다.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신용��

    daniel615.tistory.com

     

    둘째, 자산형성상품 한눈에

    그리고 왼쪽에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를 클릭하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좋은 금리의 저축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상품유형, 가입기간, 연령대, 소득기준, 서비스제공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하면 해당하는 저축상품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과 저축 상품이 이렇게 많은데 그동안 찾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이 어떤 것인지 꼭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실 때 꼭 금리와 대출조건이 어떻게 되는지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한눈에 서비스를 잘 이용하여 좋은 상품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7,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관련글

    또한 저신용, 저소득 서민에게 금리 연8%~9%대로 대출해드리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대출인 햇살론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상담은 무료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상담받기 ▼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 해야 할 6가지, 하지 말아야 할 3가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우리는 살아가면서 "돈"이 항상 필요합니다. 내가 받는 월급에서 계획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할 때가 생깁니다. 학자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