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과 청년기본소득 사용처경기지역화폐카드 가맹점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카드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관련 글 ☞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확인하세요!(재난기본소득)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으로, 이번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소득 상위 12%가 신청대상이며, 지급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먼저 가장 관심사인 가맹점 검색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고, 그 외 경기지역화폐카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지역화폐카드 사용처 검색하기

    경기지역화폐카드 사용처가 카드와 지역마다 다릅니다. 총 4가지입니다.

    1. 신용/체크카드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2. 28개 시·군 경기지역화폐카드 사용처
    3.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사용처
    4. 안성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첫째, 신용/체크카드 재난기본소득 가맹점 찾기

    먼저, 경기지역화폐가 아닌 타 신용/체크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온라인 신청하여 이용하는 경우 각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용처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카드사마다 가맹점 찾기 바로가기 링크를 올려드렸으니, 해당 카드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비씨카드, 삼성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순입니다.


    둘째, 28개 시·군 경기지역화폐카드 가맹점 찾기

    위 경기지역화폐카드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받았을 경우 가맹점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28개 시·군만 해당됩니다.

     

    가평균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셋째, 안성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가맹점 찾기

    안성시와 여주시 지역화폐 가맹점과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사용시 유의 바랍니다.


    넷째,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가맹점 찾기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가맹점은 각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 가맹점 찾기를 클릭하세요.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 카드 신청부터 등록, 잔액조회까지!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도의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을 제외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대안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의 필요성

    지역화폐는 우리 동네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 지역 안에서 자금이 돌기 때문에 상권이 살아나고, 그와 함께 도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지역을 생각하는 소비가 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혜택

    소비자

    • 기본 6% 추가 또는 할인 혜택을 받게 되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를 받습니다.

    가맹점

    • 지역 내 소비자가 증가하기 때문에 매출이 높아지고, 신용카드 대비 수수료 0.3% 절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가맹수수료 무료)

    지역별 인센티브 행사 내용

    경기지역화폐 홍보 영상

    아래경기지역화폐카드 신청과 등록방법입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이용안내

    카드 신청하기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주요 활동지역을 선택 후에 카드 신청을 하세요.

    ▼ 경기지역화폐 앱 다운로드 ▼

    충전하기

    카드에 계좌를 연결한 뒤에 금액을 충전하면 됩니다. 지역에 따라 충전을 하게 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니 이 부분을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하기

    충전이 되면 신용카드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잔액조회는 경기지역화폐 앱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내역도 관리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은 매우 편리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등록방법에 대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기 지역화폐 카드 등록 - 이제야 배송되었어요!

    경기 지역화폐 카드 등록 경기 지역화폐 카드 등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위해서 경기지역화페카드를 주문하였습니다. 경기도가 광역지자체로는 최초로 모든 도민에게 10만원을 지급하��

    daniel615.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에서만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해당 시·군에서만 사용 가능

    경기지역화폐는 처음에 신청할 때 해당 주소지의 시·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고양시로 신청하신 분은 고양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김포시나 파주시 등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은 기존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경우 별도의 안내 없이 자동으로 가맹점 등록이 됩니다. 단, 매출 10억원 이상의 사업장은 지역화폐 사용이 제한됩니다.(백화점, 대형마트 등도 가맹점에서 제외)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신청할 때의 지역을 선택한 뒤에 상호명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가맹점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검색

    롯데리아도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연매출액 10억 이하일 경우에는 가맹점으로 포함됩니다.(단, 프랜차이즈 본사 직영가맹점은 제외)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검색 링크를 올려드리니 아래를 확인하세요.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검색 ▼

     

    ▦ 경기지역화폐

    시 · 군 선택

    gmoney.or.kr

     

    자주 묻는 질문

    Q. 지역화폐 카드 분실 시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앱이나 고객센터(1899-7997)를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재발급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Q. 지역화폐 사용 후 남은 잔액은 환불이 가능한가요?

    일반발행에 한해 일정 금액 사용 시 차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정책수당 및 인센티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시군마다 환불가능 사용액 비율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가 있다면 031-120 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문자"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에 대한 내용을 잘 확인하셨나요? 경기지역화폐를 잘 사용하여서 지역상권도 살리고, 우리집 가계도 살리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