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지역화폐 카드 등록

경기 지역화폐 카드 등록

 

경기 지역화폐 카드 등록 - 이제야 배송되었어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위해서 경기지역화페카드를 주문하였습니다. 

경기도가 광역지자체로는 최초로 모든 도민에게 10만원을 지급하기로 지난 3월 24일에 발표했습니다. 

지급받은 10만원은 지역화페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경기지역화폐카드가 필요하다고 해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에 카드를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서야 받았네요. 

3월 27일에 신청했는데, 4월 27일에 받았으니 정확히 한 달이 걸린 셈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신용카드로 온라인을 신청한 상태였습니다. 신용카드가 없어서 지역화폐카드를 신청하신 분 중에서 저보다 좀 더 늦게 신청하신 분은 온라인 신청기간인 4월 30일 이후에나 받을 수도 있겠네요. 빨리 도착하면 좋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등록하는 방법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경기지역화폐카드 도착

조금만 더 일찍 왔다면 많이 반가웠을 텐데 아쉽네요.

 

카드를 꺼내보았습니다. 디자인은 귀엽게 잘 나온 것 같네요. 요즘은 정부에서도 이렇게 센스 있게 잘 운영하는 것 같아요.

 

혜택과 등록 안내가 써져 있습니다.

충전 시 충전금액의 6~10% 추가 충전 헤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에서 구매하는 일이 많으신 분은 이 지역화폐를 적절히 잘 사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네요. 

보통 신용카드 보면 사용 금액의 5%정도라도 할인 받으면 괜찮다고 평가받거든요. 
대신 지역화폐는 한 달 사용실적 같은 것 신경쓰지 않고 혜택을 받는 셈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체크카드와 동일한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뒤를 보면 카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 등록하기

먼저,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줍니다.

 

여전히 경기지역화폐 카드 배송이 지연된다는 안내문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카드를 기다리지 않고 그냥 신용카드로 온라인 신청한 것이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보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지문인증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카드등록을 눌러주시고요,

 

요즘 대부분 카드 등록이 이런 편리한 점이 있지만, 경기지역화폐카드 등록할 때도 사진을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이러한 점은 굉장히 칭찬해 주고 싶네요.

 

이렇게 카드의 뒷면을 보면 바코드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갖다 대면 됩니다.

 

아래 바코드 부분을 스캔해 주면 카드 정보가 입력됩니다. 입력률이 상당히 좋고 빨라서 하마터면 이 화면을 캡쳐하지 못핼 뻔 했네요.

 

바로 카드등록이 되었습니다. 따로 전화하거나 하는 등의 추가적인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카드를 사진으로 찍으면(바코드 입력) 됩니다.

 

바로 등록이 되네요. 빠릅니다.

 

여기에 내 지갑을 누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이런 점은 신용카드보다도 좋은 것 같아요. 

경기지역화폐를 열심히 사용해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늦게 받으셔서 온라인 신청 기간(4.9~20)을 놓치셨다면,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 방법
https://daniel615.tistory.com/4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 하세요(행정복지센터, 농협)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4월 20일부터 오프라인 신청 가능 총선이 끝나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이 4월 20일부터 시작됩니다. 온란인은 이미 4월 9일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4월 30일까지), 신용카드나..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