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 홈페이지, 자동차, 가전, 이마트, 백화점
대한민국 경제가 많이 위축된 가운데, 중소상공인들의 경영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진행이 됩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면서 밖에 수익도 줄어들어서 가계 소비가 많이 줄어들게 되었는는데, 밖에 나가기도 힘드니 소비심리까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긴급재난지원금까지 지원을 하여 어떻게든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하여 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 홈페이지, 자동차, 가전, 이마트, 백화점
이에 대한 연장선상의 개념으로 다시 한 번 소비활성화를 이어가기 위하여 중소벤쳐기업부(중소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 없이 큰 규모의 할인과 판촉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한 주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 지갑을 꽁꽁 감추어 두었던 가계에 있어서는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에 및 참여주체에 대한 내용들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주체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633개), 동네슈퍼(5,000여개), 백화점·대형마트·가전·자동차 등 대형 제조·유통기업(35개), 축·수산업계, 외식·관광등의 경제주체 대부분이 참여합니다.
가치삽시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인 '가치삽시다' 플랫폼 등을 통해 온라인 판매 방식의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 가치삽시다 플랫폼이란? ▼
온라인 쇼핑몰
유명 온라인 쇼핑몰인 위메프, 티몬, G마켓 등의 16개의 민간 쇼핑몰에서도 자체적으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행사를 통하여 최대 30~40% 할인이 진행되며, 위에서 안내해 드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까지 할인행사가 들어가게 됩니다.
전통시장 및 상점
전국에 있는 600여개의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는 당일 구매를 하게 되면 그 금액에서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 형태로 지급을 하는데 최대 4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20만원을 결제하면 4만원자리 온누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55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는 5,000원 이상 결제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환급을 해주기 때문에 제로페이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네슈퍼
5,000여개에 달하는 동네슈퍼에서는 감자, 양파 등의 농산물과 20여개 공산품에 한하여 최대 50%까지 가격 할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동네슈퍼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도 이 동행세일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는 중소기업 우수상품전, 패션브랜드 파격 세일, 신선식품 초특가 행사, 인기 수산물 특별할인 등이 열리게 되니, 자주 이용하시는 대형마트의 홍보물 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전제품
삼성, LG 등의 대형 가전업계도 으뜸효율가전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특가모델을 한정적으로 판매하게 됩니다.
자동차
현대, 기아, 르노삼성, 쌍용, 쉐보레 등의 자동차 업계에서도 주요 차종에 대한 특별할인에 나서게 됩니다. 보통 큰 할인은 연말에 진행이 되지만,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서 진행한다는 것이 주요 사항입니다.
농협 하나로마트
농협 하나로유통은 약 800개 매장에서 가공·생필품의 60여개에 대한 할인을 최대 50%까지 해줍니다. 한우불고기, 훈제요리, 수박, 양파, 마늘 등의 농축산물은 30%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수산업계
수산업계는 여름철 수요가 높은 품목인 바다장어를 대상으로 대형마트와 연계하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수협 온라인 쇼핑몰 수혐쇼핑을 통해서는 갈치, 장어, 전복 등의 인기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입니다.
휴게소
전국 5개 거점 휴게소에서도 동행세일 판매전이 개최가 되기 된다고 하니, 멀리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휴게소에 한 번씩 들러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외 행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이번 동행세일 기간 중 6개 지역에서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와 전통 시장 등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총 170여개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가 진행됩니다.
지역 라이브 커머스 행사 중 유명 쇼호스트와, 유명 인플루언서, 판매자 등 30여명이 출연할 계획입니다. 이 생방송 중 구매하게 되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SM 기획사와 함께 7월 1일부터 3일까지 올림픽체조경기장과 숭례문에서 비대면 스튜디오를 연결하여 AR 증강현실을 이용한 K-팝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공연 모습은 TV, 네이버 VLIVE 등을 통해 중계가 될 예정입니다.
K-세일
강성천 중소벤쳐기업부 차관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K-팝, K-뷰티, K-방역 등 'K 브랜드'에 비대면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하여 'K-세일'이라는 온라인 판매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K-팝 콘서트 등 부대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국민에게 힐링과 위로를 제공하고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노고가 큰 의료계 등 코로나19 의인들을 위로하는 민간의 자발적인 기부행사가 열리는 등 이번 동행세일이 우리 국민의 ‘동행’과 연결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져서 경제기반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와 관련된 행사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정동원 홍보영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책임자 종사자 준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