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남 고등학생 재난지원금 - 비대면 학습지원금 15만원 신청

전남 고등학생 재난지원금 - 비대면 학습지원금 15만원 신청

전남 고등학생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비대면 학습지원금

전남교육청이 전라남도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모든 고등학생에게 1인당 1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공식명칭은 '비대면 학습지원금'입니다.

9월 24일 지급계획 발표

전남교육감과 전남도지사는 9월 24일 목요일 오전에 전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통하여 '전남 지역 고등학생 비대면 학습지원금 지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지원대상과 지급금액은?

지원대상은 전라남도에 소재하는 고등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 5만2,000여 명이며, 지급금액은 1인당 15만원입니다. 현금으로 지급될 것 예정입니다.

지원이유는?

정부에서 지난 2차 재난지원금의 재원이 되는 4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이 통과되면서, 돌봄지원 대상이 중학생까지 포함이 되었지만, 고등학생은 제외가 되었기 때문에 이번 전라남도에서 이러한 계획을 추진하게 된 것입니다.

신청방법은?

전남 고등학생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아직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지만, 다른 지역의 교육재난지원금 사례를 통해 볼 때, 학교별로 신청을 받아 진행되는 것이 거의 확실시 됩니다.
(학교 밖 청소년 신청 방법은 아래 자세히 있습니다.)

▼ 전남 학교 밖 청소년 비대면 학습지원금▼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비대면 학습지원금(고등학생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비대면 학습지원금(고등학생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라남도에서 고등학생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도 지원을 받을 수 있

daniel615.tistory.com

 

따라서 학교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등을 잘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부모명의의 계좌번호가 필요하니 준비하시면 됩니다.

전남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긴급 브리핑 영상

[출처] 유튜브채널 <전남교육TV>

더 정확한 공고가 나오면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