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학생 재난지원금 신청 - 지급일(날짜)은 언제?(학교 밖 아동 포함)

중학생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이에 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지만, 추석이 될 때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ㅜㅇ하중학생 재난지원금 신청 - 지급일(날짜)은 언제?(학교 밖 아동 포함)

비대면 학습 지원금 - 학교 밖 아동까지

따라서 중학생 재난지원금인 '비대면 학습 지원금' 신청방법과 보건복지부(복지부)에서 보도참고자료를 통하여 발표지원금 지급일에 관하여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학교 밖 아동 신청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 보도참고자료 내용(9.29 자)

2차 재난지원금 중학생도?

원래 계획에는 초등생까지만

애초에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기획재정부의 4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 계획안에는 미취학 및 초등생을 위한 돌봄지원은 포함되어 있었으나 중학생은 제외되었습니다. 

4차 추경 합의시 추가

그러나 4차 추경 통과를 위한 여야가 합의점에 이르면서, 통신비 2만원을 지급하려는 대상을 줄이고 그 재원으로 돌봄지원금을 중학생에게까지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4차 추경 합의 및 본회의 통과 모습

중학생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과 지원금액

지원대상

  • 중학생 학령기 아동
    (중학교 재학, 학교 밖 아동)

지원금액

  • 15만원(현금지급)

중학교 재학 아동 신청방법

학교에서 신청

  • 개별학교에서 스쿨뱅킹 등을 통해 지급

학생과 학부모 안내를 통해 스쿨뱅킹 계좌 미등록자 또는 별도계좌 수령희망자 조사 및 확인 후에 계좌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하셨다면, 학교 담임 선생님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학교 밖 아동 신청방법

신청대상

  • '05년 1월~'13년 12월 출생 학교 밖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

※ 학교 밖 아동 : 미인가 대안교육시설, 국제학교, 홈스쿨링 등
※ 학년과 무관하게 생년월일 기준 지급
※ 외국 국적 및 국외 체류기간 90일 이상(9.28 기준)인 아동 제외

기간

  • '20.9.28.(월)~10.16(수)
  • 09시 ~ 18시

장소

  • 교육지원청(아동의 주소지 기준) 방문 신청
    ※ 우편 및 온라인 신청 불가

제출서류

  1. 아동양육 한시지원 신청서
  2. 보호자 신분증(확인만)
  3. 주민등록등본(동거인원 포함 표시,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4. 통장사본

※ 대리인 신청 시 아동양육 한시지원 관련 위임장, 보호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확인만) 추가
※ 그 외 개별적 상황에 따라 가족관계증명서(아동과 보호자가 같은 세대가 아닌 경우), 시설입소 확인서(시설보호 아동), 아동의 난민인정증명서(난민) 등을 제출받되, 세부사항은 아동수당에 준함

중학생 재난지원금 지급일(날짜)은?

10월 8일 완료 예정

현재 학교별로 대상 인원 파악, 학부모 안내 및 계좌 정비가 진행 중이라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미취학, 초등생은 대부분 지급 완료)

준비가 완료되는 학교부터 지급을 시작하여, 10월 8일에는 대다수 중학생에 대한 지급이 완료될 것으로 복지부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학교 밖 아동은 10월 중 지급 예정

학교 밖 아동은 교육지원청에서 현장 신청을 받는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10월 중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와같이 중학생 재난지원금은 학교에서 개별 신청하여 10월 8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학교 밖 아동은 교육지원청에서 현장 신청하면 되고 10월 중 지급 예정입니다. 

그 외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로, 10월 중순부터 신청이 가능한 저소득층 위기가구 긴급 재난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인 가구 기준 100만원 지원 내용입니다.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안내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9.22 보건복지부 최신자료)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9.22 보건복지부 최신자료)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9.22 보건복지부 최신자료) 4차 추경이 통과되자마자 보건복지부에서 9월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