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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비 2만원 지원 -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 2만원 지원 - 2차 재난지원금

코로나19로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지 못하게 되면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정부는 제4차 추경을 통해 이동통신요금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통신사에서 1인당 1회선에 한해 2만원을 일괄 감면하는데요, SMS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이동통신요금 지원 지급에 대한 정보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 만16~34세, 만65세 이상 내국인 선불제 및 후불제 가입자
  • 만16~34세(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6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지원내용

  • 1인당 1회선 20,000원 한도 (차감방식)

지원요건

  • 본인 명의의 이동통신비(SKT, KT, LGU+ 및 알뜰폰)
  • 데이터전용 태블릿, 데이터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

신청방법

  • 별도의 신청없이 일괄적용

지원방법

  • 2020년 9월 청구서에 반영(10월 청구)

※ 선불폰의 경우 정부 정책에 따라 적용시기가 변동 될 수 있음

다회선 가입자의 지원 적용방법

  • 다회선 사용 중일 때 후불가입자 > 사용중인자(미정지) > 장기가입일 순으로 1개 회선에만 적용
  • 후불폰(일시정지ㅣ 후불포함)은 선불폰 보다 우선해 지원하며,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순으로 우선 지원

*요금 지원 일괄 적용으로 개별적으로 원하는 통신사 또는 회선에 지원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원제외 사유

  • 일시정지가 아닌 이용정지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

안내 및 문의

  • 통신비지원 통합콜센터 (1344, 무료)

※ 다수의 문의로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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