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끌 뜻

영끌 뜻

요즘 들어서 "영끌"이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합니다. 이제는 뉴스에서도 심심치 않게 자주 등장합니다. 특히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영끌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끌이란 무엇일까요?

 

영끌 뜻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말을 두 글자로 줄여서 부르는 것이 유행하였습니다. 이제는 부모님 세대들도 즐겨쓰는 것 같습니다. 영끌도 줄임말입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으다"라는 뜻입니다.

연봉과 영끌

모든 것을 동원해 연봉에

이 영끌은 주로 연봉을 계산할 때 많이 쓰였습니다. 기본 급여외의 상여금뿐만 아니라 식비, 기름값 등의 지원금액까지 말 그대로 영혼을 끌어 모아서 연봉에 다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부동산과 영끌

은행대출

이러한 영끌은 부동산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은행대출"을 비롯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총동원하여, 영혼까지 끌어모아 집을 산다는 요즘 세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집 값이 비싸기 때문에 살기 위하여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하기도 하지만, 인생 한방을 위하여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기사] 이데일리

슬픈단어, 영끌

영끌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참 슬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끌해야 그나마 이야기할 수 있는 연봉으로 살아가는 사회가 슬프고, 그렇게 해야 집을 살 수 있는 현실이 슬프고, 그렇게까지 위험한 모험을 하여 많은 돈을 벌려고 하는 이세대가 슬픕니다.

여러분도 영끌 하실건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