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엘지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이동통신재판매 사업자인 MVNO라고 합니다. 이 뜻은 물리적인 이동통신망을 보유하지 않은 가상이동통신사업자(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입니다. 

저렴한 요금제

SKT, KT, LGU+와 같은 기존 이동통신사업자(MNO : Mobile Networ Operator)의 망을 임대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자본이 거의 없어서 저렴한 요금제 제공이 가능합니다. 

통화품질 문제없어

LGU+는 주파수를 비싸게 사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 주파수를 모두 활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여유분을 일정금액을 받고 대여를 해주는 방식이라 같은 망을 사용하고 있어 통화품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플러스존 와이파이 사용 가능

U+zone은 LGU+의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고객도 별도 가입이나 신청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엘지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엘지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는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유심요금제 같은 경우에는 60분 통화에 1GB 포함하여 10,500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어떤 요금제를 써야 할까?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 통신사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어떤 요금제를 써도 이득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한 것으로 하면 안되고 자신이 사용하는 통화패턴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통화량 정하기

요즘 대부분 무제한 통화입니다. 하지만 매달 사용할 통화량을 정해놓고 그에 해당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월 평균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고객센터(보통 국번없이 114)에 전화를 걸어서 최근 6개월 동안 평균 음성통화가 몇분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양 정하기

데이터는 동영상만 보지 않는다면, 월 1GB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등을 즐겨 보시면서 여유롭게 이용하시기 원한다면, 역시 고객센터에 확인하셔서 월 평균 사용하는 데이터양을 확인하시고, 그에 맞는 요금제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문자양 정하기

문자는 대부분 요금제에서 기본제공입니다. 거의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저가 요금제는 문자량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카톡을 많이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문자 사용량은 매우 적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문제입니다.

프로모션 요금제를 노려라

엘지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는 워낙 저렴하지만, 신규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하여 간혹 프로모션 형식으로 괜찮은 요금제를 내놓을 때가 있습니다.

이벤트 개념이라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며, 많이 홍보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은 한번씩 확인하고, 내 통화 이용패턴에 맞다면 주저하지 말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나의 월평균 사용량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량을 체크하기

보통 처음 설정해 놓은 요금제로 평생(?)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알뜰폰 요금제는 보조금이나 위약금면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매달 내가 사용량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가끔 요금제를 변경해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사용량이 초과한다면 조금 더 비싼 요금제로 바꾸면 되고, 확실히 덜 쓰는 것 같으면 더 낮은 요금제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한다면 알뜰폰을 통해서 통신비를 정말 알뜰하게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