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는 이동통신재판매 사업자(MVNO) 가 기존 기존 이동통신사업자(MNO)의 기존 망을 임대하여 개통서비스를 해주는 요금제를 말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란?

MVNO & MNO 뜻

여기서 MVNO란 물리적인 이동통신망을 보유하지 않은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를 말합니다. 별정통신4호라고도 합니다. 또한 MNO란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업자(MNO, Mobile Network Operator)를 말합니다. SKT, KT, LGU+가 있습니다.

알뜰폰 잘 터지나요?

SKT, KT, LGU+등의 기존 이동통신사업자(MNO)는 주파수를 비싼 돈을 들여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주파수를 100% 다 활용하지 못합니다. 여유분으로 남는 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여유분을 일정금액을 받고 대여를 해주는 것이 이득입니다. 따라서 같은 망을 쓰고 있기 때문에 통화품질에 있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뜰폰이 저렴한 이유?

알뜰폰 통신사라고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사업을 위한 주파수를 확보하기 위하여 물리적인 중계기를 전국에 세우는 일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기 자본이 기존 이동통신사업자에 비해 거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기존 통신사 vs 알뜰폰 통신사 요금 차이

따라서 알뜰폰 요금제는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5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SKT 요금제 중 1.5GB를 쓸 수 있는 것이 33,000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알뜰폰은 겨우 5~6천원 정도합니다. 가격 차이가 상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을 노려라!

알뜰폰 통신사는 상당히 많습니다. 일일이 다 찾아서 비교하기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각각의 프로모션 행사들이 있으면 확인하고 비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KT M 모바일, 헬로모바일, SK텔링크, U+알뜰모바일 등의 너무나 많은 알뜰폰 통신사들이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편의점 알뜰폰까지 있습니다. 기본으로 책정된 요금제도 있지만, 그때그때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요금제를 홍보합니다. 그 광고들을 잘 눈여겨 보는 것이 하나의 꿀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자급제 단말기 이용

비싼 요금제 사용할 필요 없어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인 저렴한 요금을 이용하여 자급제 단말기를 이용한다면, 더 유익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최신 스마트폰의 보조금을 얻기 위하여 비싼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약정 없이 사용 가능

또한 약정 없이도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으니까, 자급제 단말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자급제 단말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을 써야 하는 4가지 이유에 관한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급제폰 사용 정보 ▼

 

자급제폰이란? - 자급제폰을 써야 하는 4가지 이유

자급제폰이란? 요즘 자급제폰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왜 그럴까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돈을 아끼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자급제폰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

daniel615.tistory.com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업자의 망을 임대하여 초기투자 자본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하는 통신 서비스입니다. 기존 SKT, KT, LGU+의 통화품질과 같기 떄문에 통신비를 아끼고자 하신다면 꼭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폰 추천 - 프리티텔레콤 ▼

 

프리티텔레콤 추천 - 프리텔레콤

프리티텔레콤 비싼 요금제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된 뒤에 통신비에 대한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을 쓰다보니 자기가 원하지도 않는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여 약정 노예가 되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