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 확실히 글쓰기에 있어서 티스토리가 네이버보다는 편의성이 좀 떨어지는 것 같네요.

 

현재 윈도우10, 크롬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여기서는 문단모양 오류에 대한 것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글쓰기 문단 모양이 제목1로 설정됨

 

글쓰기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입니다.

제목1로 되어 있어서 이걸 다시 본문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신경 안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거 좀 불편하더라구요..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사진을 추가한 뒤에 제목1로 변경됨

사진을 추가할 때마다 이 짓(?)을 계속 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글자크기가 다 다릅니다.

(또 본문2로 바꿔줌... 귀찮아...)

 


문단모양을 "인용"으로 바꿀 때 크기가 달라짐

 

 

제목1 → 인용1  입니다. 
이건 작게 들어가지네요
제목3 → 인용1 입니다.
크기는 같네요.

 

 

본문1 → 인용1 입니다.
위 <제목1 → 인용1 입니다.> 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본문3 → 인용1입니다.

 

 

제목1 → 인용2 입니다.
본문1 → 인용2입니다.

 

제목과 본문을 인용으로 바뀔 때 크기가 달라지네요.

 

그래서 크기를 맞추려면 무조건 문단모양을 본문으로 맞춰줘야 합니다. 위의 내용과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죠.


"인용" 문단모양이 PC와 모바일의 화면이 다름

인용1의 경우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이 글은 인용1입니다. 

 

PC에서

모바일에서

앱에서

 

확실히 모바일에서 이상하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용2의 경우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이 글은 인용2 입니다.

 

PC에서

 

모바일에서

앱에서

 

역시 모바일에서 이상하게 나오네요.

사각형 중앙에 있지 않고 밑에 공백이 없습니다.


"인용" 문단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문단모양이 해제됨

 

글을 쓰면서 문단모양을 "인용"으로 바꿔줬다가, 그것을 잘라내기 해서 다른 곳에 붙여넣기를 하게 되면 그게 풀리게 됩니다. 그래서 다시 문단모양을 바꿔줘야 합니다.

 

이게 글을 쓰다보면 흐름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잘라서 다른 곳에 넣고 이렇잖아요?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저는 웬만하면 인용으로 문단모양을 바꾸려면 글을 다 쓴다음에 합니다. 

 

 


계속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와 비교해서 죄송하지만(?)

영 불편하네요. 

그런데 검색해봐도 이런 종류의 글들은 나와 있지 않은 것 같아서 제가 한 번 적어봤습니다.

 

네이버 글쓰기와 비교글을 작정(?)하고 한 번 올려봐야 하지 않나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