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은 반드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이를 하지 않게 되면 5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하고, 2차로 위반하게 되면 10만원, 3차 위반 시에는 15만원을 벌금으로 내야 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놓치지 말아야

나라에서는 왜 이렇게 벌금까지 물게 하면서까지 건강검진을 받도록 할까요? 그만큼 건강검진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질병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받는 것이 건강도 지키고, 비용도 아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따라서 오늘은 PC와 모바일로 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하는 방법과 건강검진 결과 조회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건강검진 대상자를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0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

건강iN 접속

국민건강보험 건강iN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헌 건강 iN 홈페이지

보안 프로그램 설치

로그인을 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해당 프로그그램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전체설치"를 눌러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②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검진대상 조회

홈페이지 메인에서 검진 → 검진 대상 조회를 클릭합니다.

 

 

검진대상조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내 주변 검진기관 찾기", "건강검진표 수령 방법 선택",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검진기관 찾기

"내 주변 검진기관 찾기"를 누르면 가까운 검진기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도를 선택한 뒤에 시/군/구를 선택하여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표 수령 방법

건강검진표 수령 방법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하기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하기"를 눌러서 확인서를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단, 가상프린터나 이미지 프린터는 안되고, 실제 존재하는 프린터로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건강검진 결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기 by 모바일

건강iN 앱 다운받기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건강iN 앱 실행

설치하신 뒤에 앱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PC에서 복사하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로그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용하던 PC에 공인인증서를 복사해야 합니다. 

먼저, PC 상에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 메뉴에 "건강생활" ▶ "모바일 서비스 안내"로 들어가주세요.

모바일 서비스 안내에 들어가신 뒤에 제일 하단으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인증서 내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설차하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아래처럼 인증서 내보내기 창이 뜹니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증서 복사를 위한 창이 뜰 것입니다. 그 안에 인증번호를 눌러야 하는데, 스마트폰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다시 스마트폰을 꺼내고 건강iN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위 메뉴버튼 ▶ "인증서 가져오기"를 눌러주시면 인증번호가 뜹니다. 

그 번호를 PC 화면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복사하시려는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암호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내보내기를 눌러주시면 인증서 이동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최종적으로 공인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iN 앱 메인화면에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주민번호 입력 후 로그인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아래처럼 앱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대상자 조회가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건강검진을 받은 뒤에 결과를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건강검진 결과조회 하는 방법 ▼

 

건강검진 결과조회 하는 방법

건강검진 결과조회 건강검진 결과조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직장인들 같은 경우에는 1년에 1회 건강검진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

daniel615.tistory.com


오늘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건강검진을 잘 받아서 질병에 대하여 미리미리 점검하고 건강한 생활을 가꾸시는데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