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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서류, 관련 서식(양식).hwp 다운로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서류, 관련 서식(양식).hwp 다운로드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면서 특수고용직 및 프리랜서 지원금인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2차 신청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조건과 서류들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이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서류, 관련 서식(양식).hwp 다운로드

여기서는 필요한 서류만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기 위한 조건, 신청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먼저 아랫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금을 잘 확인하세요.

▼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상세 정보 ▼

 

특고 프리랜서 2차재난지원금 - 9.23 고용노동부 사업공고 확정 내용

특고 프리랜서 2차재난지원금 - 9.23 고용노동부 사업공고 확정 내용 특고 프리랜서 2차재난지원금 - 9.23 고용노동부 사업공고 확정 내용 2차 재난지원금의 재원이 되는 4차 추경이 국회 본회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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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요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첫째는 자격요건, 둘째는 소득감소요건입니다. 이 두 가지를 확인해야 하고 서류로 증명해야 합니다.

첫째, 자격요건

① 특고·프리랜서로서 ’19.12~‘20.1월에 총 10일 이상 노무를 제공 했거나 50만원 이상이 소득이 있는 자 중

② ’19년 연소득이 과세대상 소득 기준으로 5천만원 이하인 자

둘째, 소득감소요건

’20.8월 또는 ‘20.9월 소득이 아래 비교대상 기간의 소득 대비 25% 이상 감소한 자

➀ ‘19년 연평균 소득
② ’19.8월
③ ‘19.9월
④ ‘20.6월
⑤ ’20.7월 소득 중 택1
(매출 제시 불가, 세전 소득 기준)

그래서 '20.8월과 9월 중 소득이 가장 적은 달을 기준으로 삼으시고,
①~⑤의 비교기간 중 소득이 가장 높은 달을 선택해서 비교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기준달 소득) ÷ (비교달 소득) × 100(%) = 75 이하가 나오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20.8월 소득이 70만원이었는데, '20.6월 소득이 100만원이었다면,
70(기준달 소득) ÷ 100(비교달 소득) × 100(%) = 70%입니다. 이것은 결국 30%가 감소하였기 떄문에 25% 이상 소득감소요건이 충족되는 상황입니다.

이제 관건은 정부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하여 이 요건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들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해주고 있는 서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필수서류

①「2차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신청서

②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서

③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④ 부정수급 관련 확약서

⑤ 통장사본

⑥ 신분증 사본

※ ①~④는 온라인 신청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산으로 기재


2. 자격요건 입증 서류

(‘19년 12월~’20년 1월 소득 자료 /하나를 선택해 제출)

① ‘19년 12월~’20년 1월 중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

② ’19년 12월~‘20년 1월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20.1월 원천징수 영수증이 없는 경우 ‘20년 1월 통장 입금내역)
    ↳ 계좌번호, 예금주가 함께 나와야 하며, 형광펜 등으로 소득에 표시하여 제출

③ 용역계약서 또는 위(촉)탁 서류와 ’19년 12월~‘20년 1월 통장 입금내역
    ↳ 계좌번호, 예금주가 함께 나와야 하며, 형광펜 등으로 소득에 표시하여 제출

④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제공 사실 확인서[서식0]


3. 소득요건 입증 서류

(‘19년 연소득 자료) * 모든 소득 제출에 유의

➤ 국세청 소득 신고한 경우:
-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아닌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연소득: ’총수입금액‘)

➤ 국세청 소득 신고하지 않은 경우
 : ’19년 통장 입금내역 전체 등 기타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계좌번호, 예금주가 함께 나와야 하며, 형광펜 등으로 소득에 표시하여 제출


4. 소득감소요건 입증 서류

(‘20.8월 또는 ’20.9월 소득과 비교기간 소득 자료, 하나를 선택해 제출)
* 비교대상 기간 소득은 당월 입금 기준임

① ‘20년 8월 또는 9월, 비교기간의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
    ↳ 단, 공공기관, 보험회사, 학습지 회사 등 한정

② ’20년 8월 또는 9월, 비교기간의 통장 임금내역
    ↳ 계좌번호, 예금주가 함께 나와야 하며, 형광펜 등으로 소득에 표시하여 제출

③ ‘20년 8월 또는 9월, 비교기간의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④ ‘20년 8월 또는 9월의 소득이 0원인 경우 ’20년 8월 또는 9월의 소득에 대해서는
⑴노무미제공확인서 또는 ⑵과거 소득 입금 통장으로 사용한 모든 통장의 ‘20.8월 모든 입금내역 제출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관련 서식(양식).hwp

  • 서식1 :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hwp
  • 서식2-4 : 필수 동의서 서식.hwp
  • 서식5 : 노무 제공 사실확인서.hwp
  • 서식6 : 노무 미제공 사실확인서.hwp
  • 서식7 : 타인명의 계좌 이용 신청서.hwp
  • 서식8 : 이의신청서(1차 기지급자)
  • 서식9 : 이의신청서(신규신청자)
  • 서식10 : 이의신청 결과 통보서
  • 서식11 : 위임장.hwp

아래에 통합서류 한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200923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공고문 관련 서식(최종_게재용).hwp
0.11MB


 

이렇게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을 위한 서류와 관련 서식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이렇게 보셔도 잘 이해되지 않거나 서류준비에 문제가 생긴다면 관련 담당자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가 운영중이니, 이에 관한 내용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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