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일 시스템 장애로 2차 지급 예정(10.15 부터)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일 시스템 장애로 2차 지급 예정(10.15 부터)

인천 교육재난지원금을 기다리셨던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 일단 안 좋은 소식을 갖고와서 참으로 유감입니다.

당초 학교를 통하여 교육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인천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기로 되어 있었는데요, 9월 24일(목) 당일 중으로 순차적 캐시 충전이 되는 것이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인천 이음카드 운영대행사의 시스템 장애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이 늦어져서 3일을 늦춘 9월 27일(일)까지 완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일 시스템 장애로 2차 지급 예정(10.15 부터)

 

교육재난지원금을 아직까지 못받았다면? 2가지 확인 방법

따라서 지금까지 받지 못하셨다면, 오류가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 부모 명의의 이음카드를 등록했는지?

많은 분들이 혼동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지원금은 학부모 명의 이음카드로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혹시 학생 명의로 이음카드를 등록했다면 지급이 되지 않기 떄문에 반드시 학부모 명의로 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가정통신문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문자

만약 학생명의로 이미 등록을 하셨다면, 카드를 재신청하고 부모님 명의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이음카드 신청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이음카드 신청방법 ▼

 

인천이(e)음카드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알려드려요

인천이(e)음카드 신청방법과 사용처 인천e음카드란? 인천e음카드는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된 전자상품권입니다. 인천 전역 어디서나 ��

daniel615.tistory.com

 

둘째, 1차 지급 오류 대상자인지?

학부모 명의로 등록을 했는데도 지원금이 들어와 있지 않다면,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인천이음카드 시스템 오류로 인한 2차 지급 대상자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완료 상태

2차는 아래와 같이 10월 15일에 순차적으로 지급이 되며, 개별 학교에서 안내 및 접수 후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불편하시더라도 추석 이후에나 사용 가능하실 것이라 보입니다.

인천광영역시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추가 안내


 

여기까지 인천 교육재난지원금이 아직 입금되지 않는 이유 2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1. 학부모 명의로 이음카드 등록해야 함
  2. 전산오류로 2차 지급 예정

그리고 1인 10만원 지원금 중에서 5만원은 꾸러미몰 쿠폰인데요, 이것은 인천e몰(꾸러미몰)에서 식재료 구입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과 인천 교육재난지원금에 대한 설명을 아래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 교육재난지원금 상세 정보 ▼

 

인천시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합니다!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상

인천시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인천시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인천시는 코로나19 전염병의 재확산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시민에게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

daniel615.tistory.com

 

지금 진행 중인 정부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도 참조하세요

▼ 2차 재난지원금 상세 정보 ▼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및 지급 기준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및 지급 기준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및 지급 기준 전 국민의 관심이었던 2차 재난지원금이 지난 9월 22일 4차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본회의 통과 이후에 본격적인 집행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