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건증(건강진단서)을 발급받아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보건소에서 관련 업무를 중단했기 때문에 보건증을 발급해주는 병원을 검색해야 합니다. 아래 방법대로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보건증이란?

    건강진단서

    보건증이란 현재 건강진단결과서라고 불리는 것으로 식품과 유흥업 종사자가 식약처와 복지부 정의 법령에 따라 건강진단을 하여 발급받는 것입니다.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입니다.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발급 병원 찾기

    음식과 관련된 직장, 알바에서 필수

    보건증은 일반음식점이나 단체급식소 등 음식과 관련된 직장에서 일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할 때 반드시 요구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보건증 발급 방법

    가까운 보건소 방문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G-health 온라인 민원서비스에서는 보건기관찾기 서비스를 통하여 이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바로가기 ☞ www.g-health.kr

    신분증만 지참하면, 3,000원 비용만으로 보건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재발급

    보건소에서 검사하게 되면 가장 큰 장점은 첫째는 비용입니다. 일반 병원에서 하면 25,000원은 줘야 합니다. 둘째는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랫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보건증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하기 ▼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유효기간 만료 전에 인터넷으로 쉽게 (재)발급받으세요!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이란? 보건증은 건강진단결과서라고 불리는데, 위생분야 종사자들이 건강진단규칙에 의해 전염의 위험이 있는 질환을 앓고 있지 않다는 것을 �

    daniel615.tistory.com

    코로나19로 보건증 발급 업무 중단

    그러나 현재 코로나19와 관련된 이슈들이 많아서 보건증 업무를 중단한 보건소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하여 검사를 할 수 있는 병원을 검색하여 그곳에서 진행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보건증을 발급해주는 병원은 많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보건증 검사 및 발급 병원 검색하는 방법 3단계

    1단계, 보건소 전화 문의

    가장 쉬운 방법은 위의 방법대로 가장 가까운 보건소를 찾은 후에 전화로 문의하는 것입니다. 보건증 발급을 중단하였기 때문에 대신할 수 있는 병원 리스트를 대부분 갖고 있습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실 것입니다.

    보건소 찾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 보건소 검색하기 

    2단계, 보건소 홈페이지 확인

    혹시 전화연결이 안되는 이유 등으로 해당 정보를 얻지 못한다면,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란에 "보건증"이라고 검색하면 발급 병원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단계, 근처 병원/의원 문의

    이 방법도 실패하게 된다면 어쩔 수 없이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근처 병원에 다 전화를 해서 일일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보건증 발급 병원이 있는지 물어보면 됩니다. 대부분의 병원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를 돌리다보면 알려주는 병원이 있을 것입니다.

    굿닥에서 제공하는 '내 주변 병원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내 주변 병원찾기 ☞ www.goodoc.co.kr/hospitals

     

    내 주변 병원찾기 | 병원약국검색어플, 굿닥

    굿닥 내 주변 병원찾기로 내 주변의 병원을 찾아보세요.

    www.goodoc.co.kr


    이와같이 이제는 보건소에서 발급하기 어려워진 보건증 검사를 하는 병원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보건소 전화 문의
    2. 보건소 홈페이지 확인
    3. 근처 병원/의원 문의

    이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시면, 보건증을 발급받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인기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전국민 가능할까?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5차 재난지원금이 논의되고 있는 시점에서 많은 국민이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논의 사항을 여러 언론 보도 등을 통하여 확인해보자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가능할까?

    나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다운로드 필수!)

     

    토스(TOSS) 어플로 나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다운로드 필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토스 앱 다운로드 필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조회방법 정부의 다양한 지원금 요즘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국민의 삶이 점점 어려워지고, 이에 따른 비상 대책으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