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노망사마스크 효과

나노망사마스크 효과

여름철 날씨도 더운데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까지 착용한다면 상당히 덥겠죠? 그래서 다들 여름용 마스크를 찾습니다. 

나노망사마스크 효과

그 중에서 누가 봐도 속이 비칠 만큼 정말 시원해 보이는 마스크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노 망사 마스크입니다.

나노망사마스크란?

나노 망사 마스크란 여름에도 필수가 된 마스크를 편안하고 시원하게 착용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3중 원단 초미세 나노코팅된 마스크를 말합니다.

0.4µm 크기의 입자까지 막아주는 나노 입자 망사로 되어 있으며, 외부물질 차단에 도움이 되고,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있지만, 공기투과율이 높은 에어 마스크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비말차단 기능은 없어

향균테스트, 탈취테스트가 완료되었다며, 각종 시험성적서를 내놓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 원인 중 하나인 비말(침방울)을 차단해준다는 설명은 없습니다. 

식약처 미인증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에 가보면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 마스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나노 필터를 활용하거나 망사 형태의 마스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의약품안전나라 홈페이지

환불요청 빗발쳐

나노 망사 마스크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이 사실이 알려지자 불만을 갖고 환불요청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 맘카페에서는 이와 관련된 불만 글들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00 나노 마스크 쇼핑몰 Q&A 캡처

식약처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 표시가 있는 마스크를 구매해야 합니다. 혹은 '위생'을 생각하신다면, 저렴한 1회용 마스크도 괜찮습니다. 기본적으로 '방수'가 대부분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비말 차단 효과는 분명 있습니다. 요즘 많이 홍보하고 있으니까, 그런 곳을 눈여겨 보시면 좋아요.

마스크 판매가 특가로 나왔다면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약처 인증 마스크 3가지

현재 식약처의 인증을 받고 있는 마스크는 총 3가지이며, 보건용 마스크, 수술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에 해당됩니다.

보건용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KF94, KF80 마스크를 말합니다. 공적마스크로도 사용되었던 이 마스크는 황사마스크로도 불리고 있으며 비말 차단은 물론이고, 미세먼지까지 차단해줍니다.

수술용 마스크

덴탈 마스크로도 불리는 수술용 마스크는 주로 병원에서 의료진이 환자들과 접촉시 생길 수 있는 비말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마스크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라고도 불리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 공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6월부터 인증을 시작한 마스크입니다. 수술용(덴탈) 마스크와 성능은 비슷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더욱 자세한 마스크 종류에 대한 정보를 아랫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마스크 종류 - 성능 비교 테스트 ▼

 

 

마스크 종류 - 종류별 성능 비교 테스트(수술용 vs 보건용 vs 비말차단용)

마스크 종류는? 종류별 성능 비교 테스트 덴탈마스크도 효과가 있을까?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마스크"는 우리의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왜냐�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