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어떠한 대가 없이 직접 사서 작성한 것임을 명시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 아이노트 K708RB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 아이노트 K708RB

회사에서는 컴퓨터에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할 수 없게 막아놨습니다. 그래서 카톡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을 들고 하는 것이 불편할 때가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글자를 적어야 할 때는 확실히 컴퓨터 키보드가 훨씬 편하기 때문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 아이노트 K708RB

PC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그래서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책상 위에 컴퓨터용 키보드와 스마트폰용 키보드가 같이 있으면 안그래도 복잡한 책상이 더 어지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키보드로 컴퓨터도 연결되고, 스마트폰도 연결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조건을 세웠습니다.

 

내가 원하는 블루투스 키보드 조건

첫째, 멀티페어링 

멀티페어링이란, 한 번에 여러대의 기기들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된다는 뜻입니다. 요즘 웬만하면 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둘째, 풀사이즈 키보드

여기서는 사이즈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 위치와 배열까지를 말합니다. 로지텍은 상품성이 참 좋은데, 이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뭔가 로지텍스러운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합니다.

셋째, 적당한 키감

저는 지금까지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썼습니다. 노트북도 이 방식이기 때문에 일부러 적응하기 위하여 사무실과 집 키보드를 같은 모델을 사용 중입니다. 키감은 주관적인 부분이 크지만 어차피 적응 문제가 더 크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후기가 좋으면 합격입니다.

넷째, 스마트폰 거치대 포함

요즘 웬만한 블루투스 키보드에 달려 있긴 합니다. 그래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무선 충전 거치대를 구입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두번째 입니다. 풀사이즈 키보드여야 했는데 생각보다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끝내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이노트 K708RB였습니다.

 

아이노트 K708RB 개봉기

택배가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받았습니다. 겉 포장을 다 벗기고 난 다음의 모습입니다.

사실 자세한 스펙은 살펴보지는 못했습니다. 후기가 괜찮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키스킨이 포함되어 있네요. 이 부분도 몰랐던 부분이었어요. 사실 저는 키스킨을 잘 안씁니다. 키감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그래도 기본 구성으로 온다는 것은 분명한 장점입니다.

 

오른쪽 위에 전원버튼이 있어서 배터리 관리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나 오래 가는지도 확인을 못했네요. 사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사용하는데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배터리 교체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까요

 

뒤를 열어서 보면, 배터리와 2.4Ghz 리시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도 포함해서 보내주는데, 저렇게 포장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넣어주네요. 비닐을 뜯고 다시 넣으시면 됩니다. 듀라셀 뭐 이런 배터리 넣으면 더 오래가겠죠? 그래도 환경을 생각해서 충전지로 사용하세요.

이건 2.4Ghz 리시버입니다.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크기는 작습니다. 그냥 컴퓨터 USB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 풀사이즈 키보드입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이제 블루투스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아이노트 K708RB 블루투스 연결하기

숫자키패드 위에 있는 "BT1" 혹은 "BT2" 버튼을 3초 동안 꾹 누르면 불빛이 깜빡 거립니다.

 

내 스마트폰 설정 ▶ 블루투스 ▶ K708RB 3.0 혹은 5.0을 선택합니다. 5.0이 더 좋아보여서 이것으로 합니다.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주 잘됩니다.

 

컴퓨터 - 스마트폰간의 전환은 간단합니다. 숫자키패드 위의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래 누를 필요도 없고, 펑션키를 같이 누를 필요도 없습니다. 이부분은 편리하네요.

키감은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멤브레인인데 뭐 적응하면 괜찮습니다.

키배열이 제가 기존에 갖고 있는 것과 살짝 달라서 어색하긴 하네요. 조금 더 사용해보고 나중에 사용기까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운 것은 마감이네요. 전체적으로 좀 싸보이는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치명적인 것을 발견하였는데, 저한테 온 것은 불량품인 것 같습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살짝 찌그러진 것처럼 보이네요.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고, 저기는 잘 보지도 않는 부분이라 교환할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노트 K708RB의 개봉기와 설정방법이었습니다. 아직까지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더 사용해봐야 장단점을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총평

  1. 풀사이즈 키보드 마음에 든다.
  2. 컴퓨터와 스마트폰 연결 및 전환이 잘 된다.
  3. 키감도 그럭저럭 괜찮다.
  4. 키스킨 기본제공
  5. 마감은 좀 아쉽다.

앞으로 중점적으로 살펴볼 내용은요,

  • 키감은 괜찮은가?
  • 키배열이 이상하지는 않은가?
  • 신호가 끊기거나 하지는 않은가?
  • 스마트폰과 연결은 잘 되는가?

뭐 이정도 되겠습니다.

이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