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결혼식 위약금

사회적 거리두기 결혼식 위약금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이들이 큰 걱정 가운데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평생 가장 큰 일 중 하나인 결혼식을 오랫동안 준비하였는데 갑자기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큰 차질을 빚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결혼식 위약금

지금쯤이면 신혼여행계획 등을 세우며 기다려야 하는 것이 맞을텐데 이러한 상황이라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결혼식장은 중위험시설

지난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6월 28일 배포한 보도참고자료에 의하면 결혼식장은 중위험시설에 속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3단계에 따라 다른 방역수칙이 적용됩니다.

위험도별 다중이용시설 분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실내 50인 이상 금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방역수칙은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이 대면으로 모이는 모든 사적, 공적 목적의 집합, 모임, 행사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실시됩니다. 따라서 결혼식장 하객은 50인 이하로 제한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뷔페 운영 중단

또한 뷔페 운영이 금지됩니다. 뷔페 자체가 고위험시설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결혼식장은 뷔페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타격과 취소 요청으로 인한 분쟁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

운영 중단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하게 되면 결혼식장을 포함한 모든 중위험시설은 운영중단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때는 하객을 줄여서라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혼식 연기 또는 취소로 인한 위약금

공정위의 요청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지난 8월 19일에 고객이 원할 경우 위약금 없이 결혼식을 연기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예식업중앙회에 요청을 하였고, 이를 수용했다는 뉴스보도 소식입니다.

최대 6개월까지 연기 가능

따라서 결혼식 예정일부터 최대 6개월까지 결혼식을 연기할 수 있고, 예정대로 결혼식을 진행할 경우 최소 보증 인원을 기존보다 줄이는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식업중앙회 비회원 업체

예식업중앙회 회원이 아닌 예식업체는 이를 수용할지 미지수지만, 정부가 강력하게 권고하고, 모범 사례를 홍보함으로 자율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3단계 시는 위약금 면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이 되면, 집합금지 명령, 시설운영 중단, 업소 폐쇄로 인한 위약금 면책은 이미 협의가 이뤄진 상태라고 합니다.


이번 일이 잘 해결되어서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