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덴탈마스크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덴탈마스크와 일회용마스크는 평면으로 되어 있어서 앞뒤 구분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어느 쪽이 앞(겉)인지, 뒤(속)인지 혼동이 되기 때문에 마스크를 거꾸로 쓰고 다니시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덴탈마스크와 일회용마스크 앞뒤구분

 

여기서 덴탈마스크와 일회용마스크는 겉보기에는 비슷하지만, 식약처 인증을 받았느냐 그렇지 않으냐의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다릅니다. 이에 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시기 원하시면 아랫글을 참조하세요.

▼ 덴탈마스크 vs 일회용마스크 ▼

 

덴탈마스크란? vs 일회용 마스크 차이(뜻, 효과)

덴탈 마스크란? 일회용 마스크란? 의약외품 표시가 있어야 6월이 되면서 날씨가 매우 더워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얇은 마스크'를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가 얇아지면 코로나 바

daniel615.tistory.com

하지만 앞뒤 구분을 하는 것에는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덴탈마스크와 일회용마스크의 앞뒤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색깔이 있는 곳이 앞

가장 쉽게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색깔이 있는 쪽이 앞(겉)이고, 흰색이 뒤(속)입니다.

보통 병원에서 쓰는 덴탈마스크 같은 경우에는 색깔이 파란색입니다. 일회용마스크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모두 흰색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다음의 방법을 적용해 보시면 됩니다.

둘째, 알파벳 표시가 있는 곳이 앞

이름 있는 마스크는 대부분 영어로 각인이 되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알파벳이 똑바로 보이는 곳이 앞입니다.

셋째, 끈이 붙어 있는 곳이 앞

다음은 구분하기 힘들 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끈이 아래와 같이 붙어 있는 쪽이 앞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스크를 얼굴에 제대로 밀착시키게 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잘 구분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아래 오른쪽 사진과 같이 얼굴에 밀착이 되지 않고 마스크가 뜨게 됩니다. 

그러나 때로 어떤 마스크는 이렇게 끈이 마스크 면 위에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끝에 붙어 있어서 명확히 구분이 잘 되지 않을 떄가 있습니다. 

넷째, 주름 골이 아래를 향하는 곳이 앞

아래 사진과 같이 코받침을 위로 했을 때, 마스크의 접히는 주름골이 아래를 향하고 있는 면이 앞입니다. 이렇게 해야 앞(겉)부분에 먼지가 쌓이지 않습니다.

다섯째, 거친 곳이 앞

모든 마스크는 피부가 닿는 부분이 불편하지 않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더 부드럽게 만듭니다. 따라서 마스크를 만져봤을 때, 조금 더 거칠은 곳이 앞(겉)입니다.

또한 침이 튀어서 마스크가 젖지 않게 하기 위하여 좀 더 맨들맨들한 부분이 뒤(속)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주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마스크 면이 도저히 거칠어서 못쓰겠다 하시는 분은 뒤집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마스크의 비말차단기능은 앞이나 뒤나 다 똑같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기능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위에 설명드린 차이점이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잘 구분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마스크 앞뒤구분 방법 정리해보면요

  1. 색깔이 있는 곳이 앞
  2. 알파벳 표시가 있는 곳이 앞
  3. 끈이 붙어 있는 곳이 앞
  4. 주름 골이 아래를 향하는 곳이 앞
  5. 거친 곳이 앞

KF-AD 마스크가 요즘 물량이 많이 풀려서 구입하기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덴탈마스크와 성능은 비슷하지만, 입체형이라 라 차단율도 좋고, 국내산이지만 가격도 500원밖에 안한답니다. 식약처 인증을 받은 비말차단 마스크입니다.

KF-AD 마스크 판매처를 정리하였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온라인 14곳 바로가기(KF-AD)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온라인 판매처 제품명 : 에어퀸 비말마스크, 알파 비말마스크, 닥터퓨리 뉴케어 건강마스크, 네퓨어 비말에스 마스크, 키루스 마스크, 에코원 비말마스크, 애니쿨 �

daniel615.tistory.com

 

반응형